2019 제3회 CT Imaging Day
"From Innovation. > To Solution."
2019년 3월 16일 동대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제 3회 CT Imaging Day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본 행사에는 영상의학과, 알레르기내과 및 신장내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19명의 선생님들이 함께하여 주셨다.
‘From Innovation. > To Solution.’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본 행사는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CT검사에 있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자 관리 및 이상반응 예방을 위한 최신 지견과 함께 국내외 CIAKI 관련 연구 업데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멘스와 함께 준비한 ‘future trend of CT Imaging’ 세션에서는 CT Imaging의 향후 트렌드에 대하여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독일 샤리테 의과대학 생리학 연구소장이신 폰터스 페르손 교수님 (Pf. Pontus Persson, Charite University Hospital, Germany) 을 초빙하여 울트라비스트를 사용한 AMACING 연구에 대한 소개와 함께, 조영제와 신장 안전성의 관계에 대한 고견을 나누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AMACING 연구는 ESUR 가이드라인 10.0에 반영되어 조영제에 의한 급성 신장손상 (CIAKI) 고위험군 환자에 대한 개념을 바꾼 최신 연구이며, 이를 통하여 입증된 울트라비스트의 신장 안전성 프로파일 및 고위험 신장 질환자의 CIAKI 예방법 및 패러다임 전환을 다룬 매우 값진 시간 이었다.
이번행사를 통하여 바이엘 Radiology 사업부는 앞으로도 선두적인 학술적 파트너로서 고객들과 협력하여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아 나아가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보여주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